메뉴 건너뛰기



한방사우나

자연이 함께하는 성주봉휴양림입니다.

체질따라 즐기기

현재위치
홈 > 한방사우나 > 효능 및 효과 > 체질따라 즐기기


태양인

  • 허리 아래 하체가 약해 장시간 앉아서 작업을 하거나 오랫동안 걷는 운동에 쉽게 지치는 체질입니다.
    따라서 나트륨, 라듐 성분이 함유돼 있는 식염천을 즐기면 류머티즘, 신경통, 창상요통, 근육통 등 하체 허약으로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중추 신경계와 반사 신경계의 작용을 촉진시키는 단순천도 좋습니다. 이는 태양인에게 나타나기 쉬운 빈혈증 파생 질병을 예방, 특히 불임으로 고민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태음인

  • 특별히 가려야 할 곳이 없을 만큼 어떤 온천이나 잘 받는 체질입니다.
    다만 건강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질병에 약하고 회복이 느린 체질이므로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폐, 심장, 대장, 피부 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높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성 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게르마늄천은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고 고혈압에는 유황천, 진정 작용에는 방사능천만 한 것이 없습니다.

소양인

  •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은 신장 기능 약화와 관련된 신장, 자궁, 방광 질환입니다. 이런 소양인에게 유황천은 보약 한 첩과 맞바꿀 만큼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고 성격이 급해 가슴으로 열이 모이면 협심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전신욕보다 반신욕을 권합니다.
    라듐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부인병, 정력 감퇴, 불임증 등에 효과 있는 방사능천도 무난합니다.

소음인

  • 전체적으로 몸이 차기 때문에 소화계가 약한 것이 소음인의 큰 고충입니다. 특히 작은 일에도 마음을 끓이는 스타일이라 신경성 위장장애가 많고, 이로 인해 우울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위산을 중화시키는 중조천이 알맞습니다. 특히 위염, 위하수, 위산과다증을 겪고 있다면 온천수를 뜨겁게 데워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밖에 모세혈관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탄산천이나 복부 팽만감, 변비 등의 증세를 덜어주는 식염천도 효과가 있습니다.

퀵메뉴

온라인예약

휴양림안내지도

시설현황

예약확인 및 취소

찾아오시는길

맨위로가기